Ⅱ. 본론
1. 디지털 중독
1) 개념
디지털 중독이라는 용어는 총체적 개념으로 인터넷이나 스마트폰 또는 SNS 중독 등과 같은 개념 모두를 포괄한다. 보통 디지털 중독이라고 하면 일상생활을 수행하는 데 곤란할 정도로 컴퓨터, 인터넷, 스마트폰 등을 과도하게 사용하는 장애를 가리키는 것으로 좀 더
소셜미디어를 통해 평소 만나기 어려운 유명인들과 대화를 부담없이 하게 되 개인의 의견, 사고, 지식을 교환하고 공유하는 사회적 네트워크가 되고 있다. 이 장에서는 아동과 청소년의 소셜미디어(Social Media; SNS) 사용 지도 방안을 조사하여 서술하시오. 인터넷 사용 지도가 아닌 소셜미디어에 대한
청소년은 타인과 구별되는 자신만의 독특성과 개성을 개발 유지하려고 노력하며, 평등주의적인 사고방식과 행동방식을 갖고 있다고 할 수 있다. 청소년이 급변하는 미래
.
.
Ⅱ. 본론
1. 청소년 복지란
청소년복지란 개념이 명확히 정립되지 못하고 아동․청소년복지, 청소년복지, 청소년정책,
아동과 청소년의 지나친 스마트폰의 사용에 따른 중독으로 많은 문제점이 야기되고 있다. 아무리 자제를 시켜도 부작용만 속출하여 뼐 뾰족한 대책이 없는 실정이다.
이 장에서는 스마트폰과 인터넷 사용이 아동과 청소년 성장 과정 속에 미치는 ①긍정적, ②부정적 영향을 쓰고, 가정에서 아동과
생활의 좋은 연습의 장이 되는 것이다.
- 인터넷은 그 자체가 다양한 정보와 연결 될 수 있는 것으로 자발적 학습의 동기를 부여하고 세상을 더 넓혀준다.
- 인터넷을 통해서 여러 사람들이나 친구들을 사귈 수 있는 기회가 주어진다. 물론 역설적으로 위험이 있기는 하지만, 그 자체는 긍정적이다.
따
인터넷상의 게시판, 댓글 등에 비방이나 욕설, 허위사실유포, 개인정보 및 사생활을 유출하여 특정대상자에게 불쾌감과 정신적 피해를 가하는 모든 일련의 행동이다(윤경운, 2006).
2. 사이버 폭력의 원인
1) 개인적 요인
사이버폭력과 관련된 개인적 요인으로는 자기통제력, 충동성, 폭력용인 태도
미디어 등장으로 방송과 언론의 경계가 허물어지고 1인 미디어의 시대가 펼쳐졌다. 특정한 전문가의 영역에서 누구나 손쉽게 콘텐츠를 양산하고 공급과 소비가 원활하게 되면서 모두의 미디어로 자리 잡게 되었다.
특히, 소셜미디어 중 소셜 네트워크 서비스(Social Network Service, Social Network Site, 이하 SNS
소셜네트워킹 사이트에 올리는 사람들을 의미하는 것은?
① 디지털네이티브족 ② 얼리어댑터 ③ 텔올세대 ④디지털 디바이드
정답 : 3번
■ 11번가나, 옥션, 인터파크 등 개인이 상품을 등록시켜 판매할 수 있는
전자상거래 시장을 무엇이라고 하는가 ?
① 소셜커머스 ② 인터넷쇼
인터넷 환경을 갖추면 손쉽게 즐길 수가 있기 때문이다. 특히, 자기만의 독립적인 공간 속에서 접속하기 때문에 현실 생활에서의 격식이나 외모 등의 외형적인 형식에 전혀 신경을 쓸 필요가 없다.
인터넷 중독에 빠지기기 쉬운 개인의 성격적인 요인으로 정보윤리, 충동성, 대인관계와 사이버공간의
Ⅰ. 서론
문화란 인간이 만든 것이다. 다른 동물과 구별되는 특성으로 인간이 가진 것이 바로 문화라는 것이다. 문화란 사회생활을 통해 만들어지고 공유되는 것이다. 사회적 삶을 영위하며, 사회적 상호작용을 하는 사람들이, 공통적으로 생각하고 공통적으로 따르는 것이 문화이다. 문화란 인간에